서울시, ‘한양도성’주제로 시민참여 문화‧체험 프로그램 민간공모 | 뉴스로
서울특별시

서울시, ‘한양도성’주제로 시민참여 문화‧체험 프로그램 민간공모

서울시는 ‘한양도성’이 일상생활 속 소통의 공간과 문화의 놀이터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한양도성을 주제로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민간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살려 한양도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게 하자는 뜻에서 기획된 것으로, 대외홍보 및 시민참여 효과가 높은 사업을 통해 한양도성이 시민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를 희망한다.

서울시는 2017년 처음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년까지 총 33개 단체에 650백만원을 지원 하였으며, 시민과 함께 하는 한양도성을 국내외에 알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외국인 유학생, 가족, 청소년 대상 순성 및 교육․체험 프로그램, 한양도성 이야극 그림자아트 공연, 흥인지문 수문장 복식 체험, 한양도성 사계 사진 공모전, 한양도성 다큐 영상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공모분야는 순성, 체험, 전시, 공연, 축제,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시민들이 한양도성을 보다 가깝게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서울시 소재 비영리 법인, 비영리단체, (예비)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사업 신청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하며 2.17.(수) 오전 9시부터 2월25.(목) 오후 6시까지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 (https://ssd.eseoul. go.kr/seoul/main)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선정 결과는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중순 한양도성 홈페이지 및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에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사업당 10백만원에서 20백만원까지 지원받게 되며, 사업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한양도성도감(02-2133-2658)에 문의하거나 한양도성 홈페이지(http://seoulcitywall.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 안중호 한양도성도감 과장은 “이번 공모에 한양도성에 관심 있는 많은 단체들이 참여하여 한양도성에 관한 새로운 즐길거리가 만들어져 시민과 함께하는 한양도성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