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한국무역협회와 손 잡고 ‘오픈 이노베이션’ 참가 기업 모집 | 뉴스로
서울강남구

서울 강남구, 한국무역협회와 손 잡고 ‘오픈 이노베이션’ 참가 기업 모집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내달 17일까지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강남구 오픈 이노베이션’은 강남구 행정의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스마트 기술을 발굴하는 공모전으로, 기업의 아이디어·시스템·제품을 실제 행정에 도입해 스마트 시티 구축 및 주민 생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행정 전 분야로 행정·민원, 안전·재난, 교통, 복지·생활, 에너지·환경, 관광, 데이터분석, 스마트팜, 워킹스페이스 등이다. 주요 사업의 예시로는 인공지능 기반 민원상담, 스쿨존 통행안전시스템 구축, 독거노인 케어시스템, 인공지능 기반 대형 폐기물 쓰레기 배출시스템, 주요 관광지 AR·VR 체험 등이다.

강남구는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10개사를 선정한 후 데모데이를 개최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기술 실증 기회를 제공하고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협업 기회를 부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7일까지 이노브랜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기업의 우수한 아이디어 및 제품,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를 행정 분야에 접목해 혁신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최첨단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