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새마을문고 2022 여름철 피서지문고 운영 | 뉴스로
서울강동구

서울 강동구, 새마을문고 2022 여름철 피서지문고 운영

서울특별시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오는 5일,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일대(둔촌동 산 86)에서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회장 박경란) 주관으로 강동구민을 위한 ‘2022. 여름철 피서지 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 대여는 일자산 가족캠핑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아동, 성인, 문학 등 300여 권의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1인 2권까지 무료로 대출 할 수 있다. ‘여름철 피서지문고’를 이용하고 싶은 주민은 사전신청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허브천문공원 데크무대에서는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핸드폰 그립톡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는 재능 있는 강동구 내 고교생들의 가요 버스킹 무대로 한여름 저녁을 수놓을 예정이다.

한편,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는 15개동의 구립 작은도서관을 위탁 운영하고,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무료도서대여, 피서지문고 운영, 독서경진대회 등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매년 펼치고 있다. 여름철 피서지문고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02-485-125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 강동구 관계자는 “여름방학, 휴가철을 맞아 허브천문공원과 캠핑장을 찾는 주민들이 허브향기와 함께 책을 읽으며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