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이·미용업소 등 공중위생업소 1,646개소 자율점검 강화해 위생관리 철저히 한다 | 뉴스로
서울강동구

서울 강동구, 이·미용업소 등 공중위생업소 1,646개소 자율점검 강화해 위생관리 철저히 한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공중위생업소 위생 상태를 보다 철저히 관리하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인 12월 14일까지 ‘공중위생업소 인터넷 자율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실시 대상은 이용업 122개소, 미용업 1,408개소, 건물위생관리업 116개소 등 관내 총 1,646개 업소로, 자율점검을 통한 자기진단 방식을 적용해 영업자 스스로 취약점을 찾아 개선할 수 있도록 해 업소의 위생수준을 보다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마련된 방책이다.

공중위생 영업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고,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자율점검’을 검색해 질문 형식으로 된 업종별 10개 내외의 점검표에 답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원스톱 서비스 방식의 ‘인터넷 자율점검 시스템’은 PC·태블릿·모바일 등 각종 기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고, 회원가입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어 영업자에게는 편리함과 동시에 공중위생감시원의 현장 대면 점검 시 소요되는 시간 등 기회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어 민원 서비스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수미 강동구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인터넷 자율점검을 통해 영업자에게는 위생관리의 자율적인 개선을 유도하면서, 이와 함께 위생수준은 보다 향상 시켜 구민의 건강복지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