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사회적경제투자기금 융자 지원 | 뉴스로
서울강동구

서울 강동구,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사회적경제투자기금 융자 지원

서울 강동구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누적과 물가상승 등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자립지원을 위해 총 1억 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한다.

이번 융자 지원은 강동구 사회적경제투자기금의 재원을 활용하여 추진된다. 총 1억 원 규모로, 융자한도액은 업체당 최대 5천만 원까지이며, 상환조건은 2년 거치 3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금리는 연 0.9%이다.

신청대상은 관내 사회적기업으로 활동하는 기업이다. 다만, 강동구 사회적경제투자기금을 융자받은 기업 또는 조직 중 신청일 기준 기한이익 상실 사실이 있는 경우, 사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 및 임대업, 유흥 및 주점 등 사치‧향락 업종 관련 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신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www.gangdong.go.kr)에 고시된 ‘2022년 강동구 사회적경제투자기금 융자 계획 공고‘를 참고하여 관련서류를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서울시 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제2청사 4층)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융자지원은 자금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서울 강동구는 융자 지원 후, 기업 정기상담을 실시하고, 대출금 사용내역, 사업전망, 자금현황, 상환현황 등을 꼼꼼히 점검하여 실질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자립지원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서울 강동구 관계자는 “국‧내외 불안한 정세로 가파르게 금리가 상승하고 있어 사회적경제기업의 이자부담과 자금조달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0.9% 저리의 융자 지원은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경제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투자기금 융자 지원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02-3425-582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