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26명 모집 | 뉴스로
서울강동구

서울 강동구,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26명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2023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26명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9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전일제 47명, 시간제 26명, 복지일자리 53명으로 총 126명이다.

신청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장애인으로,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동주민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피부양자 및 임의계속가입자는 제외),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은 신청이 제외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참여자는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관내 동주민센터, 장애인복지관, 비영리법인 및 단체, 구립도서관 등에 배치되어 행정도우미, 복지서비스 지원요원, 바리스타, 장애인주차구역 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주희범 강동구 장애인복지과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내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를 적극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장애인복지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