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 ‘건물에너지효율화’ 융자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서울강북구

서울 강북구, ‘건물에너지효율화’ 융자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단열창호, 단열재 등의 공사비를 무이자로 융자해주는 ‘건물에너지효율화 융자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민간건축물의 에너지 성능개선 공사를 지원해 에너지 소비 절감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목표로 서울시가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사용승인일이 10년 이상 경과 한 건물로, 건물의 소유자·세입자·에너지절약전문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범위는 단열창호, 내·외벽 단열재 공사 등 건축부문, 냉·난방 효율향상 공사 등 기계부문, 조명시설 공사 등 전기부문, 신재생에너지 4개 분야다.

공사비용의 80~100%까지 무이자로 융자가 지원된다. 지원한도는 1천만 원에서 최대 20억 원이나, ZEB(Zero Energy Building) 인증을 마쳤을 경우 30억 원까지 지원된다. 단독주택은 최대 6천만 원, 공동주택은 3천만원까지만 지원된다.

대출 조건은 8년 이내 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 거치기간은 연단위로만 설정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온라인 융자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노후 단독주택과 비주거용 건물을 대상으로 건축사 등 에너지 분야 전문가가 1:1 맞춤형 상담도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 환경과(☎02-901-2595) 또는 저탄소건물지원센터(☎02-2133-9700)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효율을 높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다”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