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추진 | 뉴스로
서울강북구

서울 강북구,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추진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보건복지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이달부터 1년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을 시행한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장기요양 재가급여 수급자에게 의료기관이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 의료-요양-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정책이다.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계속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북구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30일(목)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건강의집의원(원장 홍종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강북구는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장기요양 수급자들에게 사업을 적극적으로 안내하며, 지역 내 돌봄자원 연계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의집의원은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지원한다. 강북구 내 장기요양 1~4등급 재가급여 이용자 중 거동이 불편하며 재택의료가 필요하다고 의사가 판단한 자에게 서비스를 지원한다.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월 1회 이상 의사의 방문 진료 및 월 2회 이상 간호사의 방문간호가 지원되며, 초기상담·포괄평가·환자별 케어·정기적 모니터링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강북구 어르신복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해당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더 나은 장기요양 재가서비스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