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10일부터 온라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 개최 | 뉴스로
서울강서구

서울 강서구, 10일부터 온라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요즘 우리의 고민 ‘무기력, 건망증, 게으름’을 주제로 제168회 온라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의 강사는 ‘무기력이 무기력해지도록’의 저자로 KBS1 ‘생로병사의 비밀’,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다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20년간 수천 명의 마음을 치유해 온 한창수 고려대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다.

강좌는 스트레스의 정의부터 건망증의 원인, 번아웃의 증가 이유 등 모든 현대인이 공통적으로 겪는 마음의 병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무기력에서 회복하는 방법과 뇌 건강법 등을 전달하며 만성피로를 극복하고 활기를 되찾는 방법을 전한다. 특히 한 교수는 고령화시대 주변에서 쉽게 목격될 수 있지만 자칫 혼동하기 쉬운 치매와 건망증의 차이를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며 공감을 얻을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누구나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김건년 서울 강서구 교육지원과장은 “현대인이 겪기 쉬운 마음의 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이번 강좌가 잠시나마 힐링을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올바른 지식 함양과 윤택한 문화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의 장수 교양 프로그램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매월 1차례씩 개최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교육지원과(02-2600-6326)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