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건강한 성장 위한 ‘어린이 건강체험관’ 재개 | 뉴스로
서울관악구

서울 관악구, 건강한 성장 위한 ‘어린이 건강체험관’ 재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 보건지소가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을 오는 2월 1일부터 재개한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지난 2015년 개관 이후 1만 7천여 명의 어린이들이 이용하며 관악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체험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총 9가지 테마(영양, 구강, 위생, 신체활동, 금연, 금주, 바른 자세, 안전, 생명존중)의 교육을 진행한다.

불량식품 물리치기 게임을 통한 영양 교육, 손에 형광 로션을 바른 뒤 씻어보며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길러주는 위생 교육, 생활 속 그림에서 위험한 행동을 찾아보는 안전 교육, 음주 고글을 쓰고 걸어보는 금주 교육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이용대상은 5세 ~ 8세 어린이와 가족, 보육‧교육 기관 및 단체이며, 공휴일을 제외하고 1일 3회(10:30 ~ 11:30, 14:00 ~ 15:00, 16:00 ~ 17:00) 관악구 보건지소 2층에서 체험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관악구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보건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관악구 관계자는 “유아기 때 올바른 건강습관이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라며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통해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유도하여 평생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