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으로 놀러오세요! | 뉴스로
서울관악구

서울 관악구,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으로 놀러오세요!

서울특별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에는 여름방학 동안 뜨거운 태양과 무더위를 피해 아이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핫 플레이스가 곳곳에 있다.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은 영유아를 위한 공공놀이방, 육아 부모를 위한 품앗이 및 자조모임 공간으로 부모들이 아이와 함께 육아힐링을 누릴 수 있는 관악구 인기 돌봄공간이다. 2019년 오픈한 난향점을 시작으로 대학동점, 낙성대점, 보라매점, 신사점까지 현재 총 5곳의 ‘아이랑’을 운영 중이다.

‘아이랑’은 발달 단계에 따른 각종 장난감과 놀거리를 갖춘 자유놀이공간을 사전예약제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놀이시간을 1시간 30분씩 1일 3회로 정하고 각 회차별 5가족에게만 개방해 코로나 시기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는 찜통 더위를 피하며 안전한 공간에서 또래 친구와 신나게 놀 수 있고, 부모들은 육아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공동육아의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관악구는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회차별 놀이공간 이용 전·후로 환기 및 장난감 소독, 이용자 증상 확인 등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유놀이공간 이용을 원하는 육아부모는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예약 – 아이랑’ 메뉴에서 지점별 이용시간을 확인, 사전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각 지점에서는 7월과 8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지역 내 영유아와 가족이 함께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누와 방향제를 직접 만들어보는 ‘여름을 부탁해’ 공예 프로그램(대학동점), 신체·감성·지능을 쑥쑥 키워주는 신체활동 ‘찰찰찰 옥수수놀이’(보라매점),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즐거운 음악놀이 ‘바다친구들과 춤을’(난향점) 등 여름방학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오감발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무더운 여름 집에서 가까운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에 마음 편히 방문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갖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돌봄공간인 아이랑을 지역에 고르게 설치하고, 효율적으로 확대·운영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가족친화적인 관악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