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밤길에도 안심할 수 있도록… ‘IoT 보안등’ 교체 설치 | 뉴스로
서울광진구

서울 광진구, 밤길에도 안심할 수 있도록… ‘IoT 보안등’ 교체 설치

서울특별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안전한 야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존 점멸기를 IoT 보안등으로 추가 교체했다. ‘IoT 보안등’이란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IoT(사물인터넷)를 이용한 것으로, 스마트폰, PC 등 온라인으로 감시 또는 제어가 가능한 보안등 양방향 점멸기를 말한다.

5G에 기반한 원격 감시와 제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점등‧소등, 고장 여부 등을 알아챌 수 있어, 서울 광진구는 IoT 보안등이 신속한 민원 처리와 구민 불편 최소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빠르고 효율적인 보안등의 상태 확인과 처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안전한 밤길 환경 조성과 범죄‧안전사고 예방에도 큰 효과를 줄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이번 교체사업은 8월 말에 완료되었으며, 총 542대가 중곡2‧4동, 구의1‧2‧3동, 자양4동, 군자동, 능동, 광장동, 화양동에 교체 설치됐다. 현재 구내에 설치된 IoT 보안등은 이번에 교체된 IoT 보안등까지 포함해 총 2,378대이다. 구는 IoT 보안등의 설치 비율이 낮은 지역 위주로 교체사업 대상지를 선정했으며, 2023년에는 약 530대의 IoT 보안등 교체설치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IoT 보안등 교체사업으로 구민들이 조금 더 안심할 수 있는 야간 환경이 조성됐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안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