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여름방학 맞아 지역 돌봄 프로그램, ‘친구야, 같이 놀자’ 운영 | 뉴스로
서울금천구

서울 금천구, 여름방학 맞아 지역 돌봄 프로그램, ‘친구야, 같이 놀자’ 운영

서울특별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280여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친구야, 같이 놀자’를 운영한다.

‘친구야, 같이 놀자’는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지역아동센터가 있는 서울특별시 금천구의 특색을 살려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 두 개의 돌봄 기관 아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만든 지역 돌봄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이후 단절된 초등 돌봄 기관의 소통을 확대하고, 아이들이 넓은 공간인 학교 대강당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전에 실시된 조사에서 참여 의사를 밝힌 초등학교 4곳(문백, 신흥, 백산, 두산)과 지역아동센터 5곳(한사랑, 금천행복한, 푸른샘, 독산1동, 금천미래)이 연계해 음악줄넘기, 마술쇼, 에어바운스, 카프라블록 총 4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각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의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됐으며, 기관별로 다를 수 있다. 프로그램은 7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총 24회 운영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즐거운 여름방학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틈새 없고, 안전한 온종일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02-2627-208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