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통통희망나래단 공개 모집 | 뉴스로
서울금천구

서울 금천구, 통통희망나래단 공개 모집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 4일(화)부터 10월 12일(수)까지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 주민을 돌보는 ‘통통희망나래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통통희망나래단은 최일선 복지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지역 민간자원 발굴 및 연계,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을 돌보는 지역복지 리더를 말한다. 모집인원은 총 4명으로, 동별로 독산1동 1명, 시흥1동 3명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2. 10. 4.) 현재 주민등록상 응시 희망 동 거주자, 금천구에 만 3년 이상 연속 거주자, 지역 사정에 밝고 자원봉사 및 복지증진에 열의가 있는 자,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최근 3년 이내 자원봉사 경력과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근무 경력이 있는 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단, 통통희망나래단 활동 경력이 있는 사람 중 임기 6년을 모두 채우고 해촉된 자는 해촉 후 공고일까지 2년이 경과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c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금천구청 7층 복지정책과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금천구는 자격요건에 대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10월 20일 금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통통희망나래단으로 선발된 주민은 면접점수 및 동별 상황(예비자 및 결원자) 등을 고려해 올해 1명이 우선 활동한다. 나머지 인원은 예비자로 선정돼 기존 활동자 중 만기 도래자나 포기자가 있을 경우 활동하게 된다. 1일 4시간 주 3일 활동하며, 교통비, 물품구입비, 전화요금 등 필요경비로 매월 25만 원을 지급받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통통희망나래단은 지역주민에게 돌봄을 전하는 금천구 복지 전달체계의 핵심이다”라며, “주민 주도적 돌봄체계 만들기에 관심 있는 분들은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정책과(02-2627-2923)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