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지역자활센터, 우수지역자활센터 선정 | 뉴스로
서울금천구

서울 금천지역자활센터, 우수지역자활센터 선정

서울특별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2년 지역자활센터 경영평가’에서 우수지역자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50여 개의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 증감률, 수익금‧매출액 증가 폭, 내일키움통장 가입 및 유지율 등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금천지역자활센터는 안정적인 매출 창출과 적극적인 신규사업 발굴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센티브로 지급되는 운영비는 자활센터 종사자의 사기진작과 저소득층을 위한 안정적 일자리 제공 등 자활사업 운영에 사용할 방침이다.

금천지역자활센터는 사회복지법인 혜명복지원이 보건복지부와 금천구로부터 자활사업을 위탁받은 사회복지기관이다.

현재 저소득 아동과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도시락배달 사업’,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해 아이스팩과 커피박을 수집·운반하는 ‘재활용 사업’ 등 14개의 자활근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225명의 참여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저소득층의 정서적·경제적 자활을 지원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자활센터 직원들과 참여주민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금천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해 취약계층 주민들의 자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