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겨울방학 노원 청소년 과학캠프’ 운영 | 뉴스로
서울노원구

서울 노원구, ‘겨울방학 노원 청소년 과학캠프’ 운영

여름방학에 진행한 과학캠프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역 내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겨울방학 노원 청소년 과학캠프’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노원구는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 사설 교육기관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학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과학적 호기심을 가진 지역 청소년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할 기회가 될 전망이다.

캠프는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간 전라남도 고흥군의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진행한다. 센터의 우수한 교육 시설을 활용한 과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노원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4~6학년(2022년 기준)으로 일반학생 60명과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 30명, 총 90명을 모집한다. 캠프 참가를 원하는 경우에는 1월 18일까지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모집 인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전산 추첨으로 선발하며 최종 참가자는 오는 30일 노원구청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캠프 참가비는 일반학생의 경우 참가 비용 총 423,000원 중 노원구가 지원하는 232,000원 제외한 본인 부담금 191,000원을 납부하면 된다.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 가정의 학생은 구가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

자세한 모집 개요 및 캠프 일정은 노원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 사항은 노원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캠프로 노원의 청소년들이 우주적 상상력을 키우고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굳이 비싼 사설 교육기관을 찾지 않고도 양질의 체험 학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