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경춘선숲길 갤러리 ‘현대미술거장전’ 개최 | 뉴스로
서울노원구

서울 노원구, 경춘선숲길 갤러리 ‘현대미술거장전’ 개최

서울특별시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8월 12일부터 9월 18일까지 경춘선숲길 갤러리에서 ‘현대미술거장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일이 기대되는 문화 도시’를 민선 8기 구정 목표로 삼은 서울특별시 노원구는 일상에서 숨 쉬듯이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민들이 자주 찾는 산책로 옆 갤러리에서 현대 미술 거장 5인의 주요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총 25점의 현대 미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작가의 친필 서명이 담긴 오리지널 판화를 전시해 판화가 가진 하나의 독립된 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소개한다.

먼저 물방울이라는 한 가지 소재로 끊임없이 작품 활동을 이어온 김창열 작가의 ‘물방울’ 시리즈와 ‘회귀’ 시리즈 총 6점을 선보인다. 물방울 연작의 초기작인 1970년대 작품부터 프랑스 신문 르몽드지 위에 물방울을 그린 작품까지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이자 20세기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김환기 작가의 ’27-Ⅷ-70′ 를 포함한 작품 4점도 전시된다. 하늘, 달, 구름, 백자 등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민족 정서를 점, 선, 면으로 추상화 한 작품들을 선보여온 김환기 작가는 국내 미술품 중 최고가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 미술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국 현대미술의 살아있는 역사로 불리는 박서보 작가의 ‘묘법’ 등 5점, 초기 추상미술의 대가 유영국 작가의 ‘산’ 시리즈 등 5점, 일본 예술운동 ‘모노하’를 창시한 이우환 작가의 ‘From Line’, ‘From Wind’ 등 작품 5점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거장들의 오리지널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니만큼 더 많은 구민들이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갤러리 운영시간보다 2시간 더 연장해서 운영한다. 평일(화~금) 14시~22시, 주말 12시~22시 사이에 경춘선숲길 갤러리를 방문하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nowona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5월 컨테이너 4량을 개조해 조성한 경춘선숲길 갤러리는 문화 예술 거점 공간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백남준 판화전’, ‘아시아의 탈 가면전’와 같은 기획 전시부터 지역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까지 총 27번의 전시회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선사해 왔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거장들의 오리지널 작품을 산책로에서 만나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구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선보여 품격있는 문화도시 노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