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위해 ‘정보화교육’ 실시 | 뉴스로
서울노원구

서울 노원구,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위해 ‘정보화교육’ 실시

키오스크 교육 중인 사진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정보소외계층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하여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어르신, 장애인, 전업주부 등 정보소외계층이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게 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총 21개 강좌로 컴퓨터 기초, 생활 속의 인터넷, 스마트한 PC관리, 스마트폰 기초/활용, 스마트폰 사진편집&동영상 제작, 한글2016(초급, 중급), 엑셀 2016(초급, 중급), 파워포인트 2016(초급,중급), 유튜브&동영상 편집, 블록코딩 엔트리 기초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평생교육포털를 참고하면 된다.

노원구는 어르신 별도반에서는 컴퓨터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 과정, 스마트폰 기본 조작 방법을 익히는 과정, 무인 주문 기기 키오스크 체험과정 등을 맞춤 교육함에 따라 원활한 교육 진행이 가능하고 어르신들도 타 수강생들의 눈치보는 일없이 편안히 교육받을 수 있다.

거동불편 장애인 대상 컴퓨터 교육은 컴퓨터 기초 및 활용 과정이며 방문교육으로 진행하고 필요시 강사가 2인 1조로 방문한다.

교육은 12월까지 1개월 단위로 운영된다. 매월 1인당 1강좌, 월 24시간 교육을 받게 되며 동일과목을 연 3회까지 수강할 수 있다. 수강 후 출석률 80% 이상인 수강생에게는 학습의욕을 높이기 위해 수료증을 교부한다.

접수는 오는 19일부터로 노원평생교육포털에서 2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예외적으로 기초, 초급반, 장애인 방문교육은 노원구청 평생학습과로 유선접수 가능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디지털이 보편화된 요즘, 어르신 등 디지털 사용환경에 취약한 계층의 일상의 권리가 침해되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며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실질적 필요한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