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 ‘동 주민센터로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다시 시작합니다! | 뉴스로
서울도봉구

서울 도봉구, ‘동 주민센터로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다시 시작합니다!

서울특별시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동별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을 2022년 7월 25일부터 재개한다.

적극적인 조기검진을 통해 사각지대의 초기 치매환자 및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함이다. 이번 ‘동별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은 거동이 불편하고, 이동이 어려워 치매검사를 받지 못했던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해 서울특별시 도봉구 치매안심센터 출장검진팀이 14개 동을 순회 검진한다.

만 60세 이상(1962년 이전 출생자) 도봉구민 누구나 일정에 맞춰 신분증을 지참하고 각 동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무료로 치매검진을 받을 수 있다. 치매고위험군(만 75세 도래자(1947년생), 만75세 이상 고령자, 독거노인, 경도인지장애 및 인지저하자)이라면 우선 검진도 가능하다.

치매선별검진은 기억력, 집행기능, 언어기능 등 13개 항목으로 구성되며, 약 1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검진 후 결과 상담이 실시되며, 결과에 따라 치매 진단검사, 감별검사, 인지프로그램 등 대상별 맞춤 치매관리서비스도 진행된다. 검진 일정은 동별로 상이하므로, 도봉구치매안심센터(02-955-3591~3)를 통해 사전 확인이 꼭 필요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치매 고위험군인 독거노인 인구수와 치매환자 유병율이 높아지면서 60세 이상이라면 치매검사를 매년 한 번씩 정기적으로 받을 것이 권고되고 있다. 앞으로도 도봉구는 적극적인 치매 조기검진을 통해 환자등록관리를 높이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