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 무수골 친환경 논에서 아이들과 추수 체험하세요! | 뉴스로
서울도봉구

서울 도봉구, 무수골 친환경 논에서 아이들과 추수 체험하세요!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2022년 10월 20일, 21일 10시 무수골 친환경 논(도봉동 527)에서 전통 벼 베기와 탈곡, 인절미 떡 만들기 등을 체험하고 우리 쌀의 소중함을 알리는 ‘무수골 추수한마당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10월 20일에는 지역 초등학생들이, 21일은 가족 단위 도봉구민들이 참여한다. 낫과 가위를 이용한 전통 벼베기 체험 탈곡기와 홀태를 이용한 탈곡 체험, 인절미떡 만들기 체험, 사물놀이 공연 등이 진행된다.

21일 추수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10월 5일 10시부터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30가족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선정 결과는 향후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역 누원초등학교 5학년 학생 80명이 참가하는 20일 추수는 9월 사전 신청을 마쳤다.

도봉구는 매년 무수골 논에서 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모를 심고 우렁이와 미꾸라지를 방사해 전통 친환경 농법을 경험하고, 가을철에는 벼 베기와 탈곡을 통해 쌀 생산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수확하는 벼는 도정과 포장 과정을 거쳐 지역 복지시설 등에 기부하여 이웃 간 함께 나누는 도시농업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우리 도봉구는 도봉산 자락의 자연을 그대로 품은 무수골 논을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평소 경험치 못한 전통 농업을 교육하고 있다. 우리 아이들에게 식재료의 소중함과 농업의 가치를 알려줄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가족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