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동 통합사례회의 운영 매뉴얼’ 제작 및 배포 | 뉴스로
서울동대문

서울 동대문구, ‘동 통합사례회의 운영 매뉴얼’ 제작 및 배포

동 통합 사례관리회의 운영 매뉴얼 표지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2년간 서울시 복지재단과 함께 ‘동 통합사례관리 활성화 컨설팅’을 진행하여 동대문구 사례관리 권역 조정, 사례관리 담당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커리큘럼 확정, 동 통합사례회의 운영 매뉴얼 제작 ‧ 배포라는 3가지 큰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동 통합사례회의 운영 매뉴얼”은 동 주민센터 사례관리담당자가 인사이동 등으로 변경되더라도, 민간기관과의 통합사례회의가 정기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었으며, 관내 동 주민센터 사례관리 담당자들이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책자형태로 배부되었다.

또한, 동대문구는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우수사례를 홍보하고, 사례관리 수행기관별 노하우를 축적‧공유하고자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있으며, 이번 우수사례집 ‘함께 걸어 좋은 길’을 총 100부 발간하여 보건복지부, 서울시, 자치단체 등 공공기관과 지역 내 복지시설에 배부하였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구는 사례관리를 통해 민 ‧ 관이 협력하여 대상자의 문제를 다양한 각도에서 논의할 것이며, 회의를 거쳐 대상자별 맞춤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지속적인 복지정책 이행을 약속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