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복지누리넷 운영 | 뉴스로
서울동대문

서울 동대문구, 복지누리넷 운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동대문구 복지정보공유플랫폼인 ‘복지누리넷’의 운영을 시작했다.

‘복지누리넷’(https://nurinet.ddm.go.kr)은 동대문구와 민·관 협력기구인 동대문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범섭)가 협력하여 구축한 것으로, 동대문구에서 시행하는 복지사업과 민간 복지시설에서 운영하는 복지제도 및 프로그램을 한 곳에 모아 구민들에게 제공한다.

복지누리넷을 통해 구민들은 나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검색하거나 복지 관련 주요행사 및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보건복지부의 ‘복지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등과 연결했다.

아울러 동대문구는 복지정보 및 관련 소식, 행사 등을 많은 동대구민과 공유하기 위해 뉴스레터를 제작하여 카카오톡이나 이메일 등으로 정기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동대문구는 12월 7일까지 동대문구 누리집에서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 중 15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동대문구민들이 복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복지누리넷을 운영하게 됐다.”며 “복지누리넷의 시작을 애정과 관심을 갖고 봐주시길 바라며, 동대문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제공 창구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