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오는 15일 정비계획(안)에 대한 주민설명회 및 의견 청취 | 뉴스로
서울동대문

서울 동대문구, 오는 15일 정비계획(안)에 대한 주민설명회 및 의견 청취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전농9구역 공공재개발사업에 대하여 지난 7월 말 주민의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안) 입안 제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정비계획 수립 절차에 착수했다.

이에 따른 후속조치로 10월 초까지 유관부서 협의를 마무리하고 주민공람 및 주민설명회 절차와 동대문구의회 의견 청취를 거쳐 23년 1분기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을 목표로 정비구역 입안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

11월 15일 개최되는 주민설명회에서는 전농9구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비계획(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주민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동대문구는 주민들의 조속한 사업추진에 대한 요구 등을 감안하여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농9구역은 2004년 정비예정구역 지정 이후, 장기 정체된 사업구역이었으나, 2021년도 공공재개발 후보지로 선정되며 서울시 및 동대문구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받아 사전기획 신청, 사전기획 자문회의, 워킹그룹 회의 및 사전기획 주민설명회 등을 신속히 마치고 지난 7월 공공재개발 신규 후보지 중 최초로 사전기획을 완료했다. 주민공람도 상위권으로 진행 중이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정비구역 지정 입안을 위한 후속 절차를 조속히 이행하여 23년 1분기 정비구역 지정, 그 후 사업시행인가와 관리처분인가를 거쳐 25년 착공, 28년 준공 및 입주 목표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