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장벽 없이 함께 즐기는 영화 | 뉴스로
서울동대문

서울 동대문구, 장벽 없이 함께 즐기는 영화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2 지역영상미디어센터 활성화’ 상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과 영화제작 특강을 진행한다.

배리어프리 영화란 기존의 영화에 화면을 설명해주는 음성해설과 화자 및 대사, 음악, 소리정보를 알려주는 배리어프리자막을 넣어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17일 오후 2시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영화상영관 1층에서는 배리어프리 영화 ‘빛나는'(2017)이 상연된다. 빛을 잃어가는 포토그래퍼 나카모리와 화면해설작가 미사코의 만남과 갈등, 그리고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가와세 나오미 감독의 섬세한 연출로 아름답게 그려낸 작품이다.

17일, 20일, 27일에는 ‘배리어프리 영화제작 특강’이 진행된다. 수업 내용은 배리어프리 영화 이해하기, 음성해설이 무엇인지 이론과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음성해설 이해’, 음성해설 대본 직접 작성해보는 ‘음성해설 실습’ 등으로 배리어프리 영화제작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상영 및 특강 신청은 서울공공서비스예약과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관계자는 “장애인들도 영화‧미디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가 앞장서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 및 배리어프리 제작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