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초등생 등하굣길 동행하는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 확대 운영 계획 | 뉴스로
서울동대문

서울 동대문구, 초등생 등하굣길 동행하는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 확대 운영 계획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시행 중인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이 2023년에는 확대 운영된다.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은 초등학교에 교통안전지도사를 배치해 학생들의 등하굣길을 동행함으로써 범죄 및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이다. 맞벌이 등의 이유로 보호자와 등하교를 함께하기 어려운 경우 학교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올해 7개 학교(군자초, 신답초, 안평초, 동답초, 용두초, 전동초, 전농초)에서 14개 노선을 운영했다.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은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으로 인해 내년에는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달 중 관내 초등학교에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내년에 변화할 통학 환경까지 종합적으로 반영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또한 2023년도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내년 2월 경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을 통해 교통안전지도사도 공개모집한다. 교통안전지도사는 학부모,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교통안전 업무 경험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은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을 뿐 아니라 교통사고나 각종 범죄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효과가 큰 사업이다”라며,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방면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