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취업 노하우… 현직자에게 직접 들어보자 | 뉴스로
서울동대문

서울 동대문구, 취업 노하우… 현직자에게 직접 들어보자

서울특별시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글로벌·대기업 현직자 취업멘토링’을 운영한다.

‘글로벌·대기업 현직자 취업멘토링’은 애플, 네이버, KT 등 청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내외 기업의 현직자가 직접 온라인 라이브클래스를 통해 직무특성 및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특강이다. 기업에서 실제로 일하고 있는 현직자를 초대해 일방적인 강의 전달 방식이 아닌 현장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만큼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속 시원하게 알려주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은 오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강의에 접속할 수 있도록 PC, 스마트폰 등의 기기를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프로그램 진행 2일 전까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 구정소식란에서 ‘취업멘토링’을 검색하거나 직접 신청페이지(https://bit.ly/동대문구현직자멘토링)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대상자로 확정된 경우 프로그램 진행 하루 전 오후 2시에 카카오톡을 통해 개별 안내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청 일자리정책과(02-2127-4922)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노하우도 들을 수 있도록 현직자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년들이 희망을 품고 미래를 향해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