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2023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6억 원 예산 지원 확정 | 뉴스로
서울동대문

서울 동대문구, ‘2023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6억 원 예산 지원 확정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노후화된 공동주택의 공용시설물 유지 보수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2023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에 많은 공동주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6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동주택관리법’상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며, CCTV 유지 보수, 옥외하수도 보수 및 준설, 단지 내 화단 조성, 주도로 아스콘 공사, 정전대비 노후 전기시설 및 소방시설 개선, 에너지 절약 및 절수시설 등 친환경시설, 옥외비상문 자동개폐장치 등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에 규정된 사항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한도는 공동주택 단지별 최고 2천 5백만 원이며 특히, 주민의 안전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해예방시설’, 동대문구 민선8기 중점사업 중 하나인 ‘꽃의 도시’ 조성에 기여하는 단지 내 ‘화단 조성’, 재정 및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규모 및 노후 공동주택’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쳐 3월 3일(금)까지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동대문구청 주택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주거시설의 53% 이상이 아파트인 우리 구에서 특히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정책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