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 적극·창의 공직 문화 확산… 토크콘서트 등 개최 | 뉴스로
서울동작구

서울 동작구, 적극·창의 공직 문화 확산… 토크콘서트 등 개최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공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토크 콘서트 및 공공갈등관리 교육’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작구는 지난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신규 직원을 비롯한 10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제도를 안내하고 공공갈등관리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그 외 직원들은 실시간 TV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먼저 1부에서는 적극행정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이승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강사를 초빙해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알아보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존 강의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직원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감 버튼 누르기, OX 퀴즈, 샌드아트 공연 등을 진행해 직원들의 관심을 높였다.

2부에서는 서정철 농촌진흥청 및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갈등관리심의위원장이 ‘공공갈등관리와 주민 수용성 방안’을 주제로 강연했다. 공공정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공공갈등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공유했다.

앞으로 동작구는 직원들이 창의적인 시각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과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찾아가는 사전컨설팅 제도, 갈등관리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적극행정을 이해하고 스스로를 성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갈등관리역량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