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중앙도서관, 올 가을 특기적성프로그램으로 취미 찾아보세요 | 뉴스로
서울마포구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올 가을 특기적성프로그램으로 취미 찾아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달 동안 마포중앙도서관에서 특기적성 프로그램 가을학기 정규 강좌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구민에게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즐거운 여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0주간 과정으로, 음악, 생활·체육, 미술공예, 인문, 4차산업콘텐츠, 창의력향상 융합교육 등 6개 영역을 중심으로 124개 강좌로 구성됐다. 강좌는 한국무용, 인문학, 코딩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보다 다양한 강의 수요를 반영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블록코딩’, ‘바른글씨 글씨교정’, ‘어린이 놀이한자’ 강좌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두이노 텍스트코딩’ 강좌 등 4개 과정을 신규로 개설했다. 신청은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mplib.mapo.go.kr/myedu)에 접속해 ‘프로그램 신청’ 란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마포중앙도서관 5층 청소년교육센터 안내데스크를 방문해 현장 접수하면 된다.

단, 제로페이로 수강료 결제를 희망하거나, 저소득 한부모 가정, 다자녀가정 등 수업료 감면 대상은 증빙서류를 지참해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기존 수강생은 8일부터 오는 13일까지이고, 감면 신규회원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일반 신규회원은 오는 19일부터 마감할 때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 교육센터팀(02-3153-5870)으로 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스스로를 성장시킬 수 있는 특기적성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삶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