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대문구,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즐거운 겨울 | 뉴스로
서울서대문

서울 서대문구,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즐거운 겨울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이달 15일 시작해 약 한 달 동안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을 위한 다양한 겨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동의 체력 증진과 창의력 함양, 가족 간 유대 증진을 위한 5개 프로그램에 544명의 아동과 보호자가 참여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농구 교실(10명), 가족 목공 체험(20명), 크리스마스 화분 만들기(131명), 크리스마스카드 전달(183명), 가족 요리(200명) 등이다.

앞서 서대문구는 이달 10일에도 연희동에 위치한 우드포유 협동조합에서 드림스타트 가족을 위한 ‘뚝딱뚝딱 목공 교실’을 열었다. 10가정 21명이 가족별로 강사의 도움을 받아 의자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참여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한층 더 가까워진 것 같고 함께 만든 의자를 볼 때마다 오늘의 추억이 생각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어린이들이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철에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개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서대문구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와 지역자원 연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아동청소년과(02-330-8676)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