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어르신의 저녁을 건강하고 알차게 ‘굿이브닝’ 시작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울 서초구, 어르신의 저녁을 건강하고 알차게 ‘굿이브닝’ 시작

서울특별시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복지관 회원 어르신에게 저녁식사를 제공하는 ‘굿이브닝 키친’과 어르신의 여가선용과 배움을 지원하는 ‘굿이브닝 클래스’를 8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굿이브닝 키친’은 서울시 자치구 중 서초구에서 처음 운영하는 사업으로 어르신의 식사 만족도를 높이고 건강 증진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 평일 17:00~18:00에 균형잡힌 영양식단의 맛있는 저녁식사를 제공한다.

‘굿이브닝 클래스’는 취미여가 강좌와 월1회 지역과 연계한 문화공연, 동아리 및 봉사단 모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주 월, 수요일 18시에 열린다. 서울특별시 서초구는 ‘굿이브닝 클래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저녁시간대에도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8월에는 굿이브닝 클래스로 ‘명사특강 – 노.다.지(Know‧多‧지금)’을 준비했다. 지난 1일 진행된 이호선 교수의 ‘나이들수록 멋진 가족으로 사는법’ 강좌는 강의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강사 및 시간대(18시 이후), 노후 도움 정도 등 항목에 평균 4.6점 이상(5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서울특별시 서초구는 8월 한 달 매주 월요일 18시에 명사 특강을 통해 노년 금융, 노년 패션 등에 대한 강의를 이어갈 계획이며 매주 수요일에는 팝업 특강으로 건강을 위한 작은 실천 ‘국선도’ 프로그램과 우리 집을 더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 정리수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복지관(02-3474-608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미 어르신행복과장은 “‘굿이브닝’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즐겁게 배우는 행복한 저녁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