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어린이보호구역 태양광 LED표지판 설치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울 서초구, 어린이보호구역 태양광 LED표지판 설치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태양광 패널이 부착된 LED 교통표지판으로 교체 설치를 완료했다.

LED 교통표지판은 일반 교통표지판에 비해 밝기가 높아 운전자의 시인성을 20% 이상 높인다는 통계가 있다. 특히 야간 및 우천 시에 어린이보호구역을 쉽게 식별할 수 있어 안전운행을 유도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한다. 이를 통해 서초구는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앞 등 어린이보호구역의 사고율을 크게 감소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LED 교통표지판에는 태양광 패널을 부착하였다. 낮 시간에 전기를 충전하였다가 주변이 일정 밝기 이하로 어두워지면 자동센서 인식을 통해 점등한다. 별도의 전력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전력을 충당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장점이 있다.

올해 설치대상 지역은 전체 51곳의 어린이보호구역이며, 총 219개의 표지판을 설치한다. 그간 서초구는 올해 상반기에 32곳에 133개의 표지판을 교체했고, 올해 하반기중으로 19곳에 86개의 표지판을 교체했다.

구는 이번 태양광LED표지판 교체작업 외에도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 설치, 도로노면 미끄럼방지 포장 정비,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는 옐로카펫 설치 및 정비, 일시정지 표지판 설치,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한 통학 공간 확보 및 안심 보행길을 조성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태양광LED표지판과 같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 시설물들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큰 효과가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