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찾아가는 드론 교육으로 미래기술 인재 양성 나선다!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울 서초구, 찾아가는 드론 교육으로 미래기술 인재 양성 나선다!

서울특별시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 내 학생에게 미래지향적 사고를 증진하고,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찾아가는 드론교육”을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서초구가 지난해부터 실시한 ‘2022년 찾아가는 드론 교육’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자격을 갖춘 스마트도시과 직원과 드론 강사가 학교에 방문하여 드론이론과 실습을 교육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며, 올해는 10개 학교, 총 250여명의 학생에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기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드론 정의, 드론 비행원리, 안전교육 등 이론과 드론 제어 시뮬레이션, 드론 이·착륙, 호버링, 장애물 경기, 배틀 경기 등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교육용 드론을 조종하며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교육은 6개 학교, 109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설문조사 결과에서 만족도가 93%로 나타나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 학생은 “앞으로 다양한 방면에 드론이 활용되는 것이 기대되고 드론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탐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히 조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시뮬레이션, 착륙, 장애물 통과 등 재미있는 활동이 많아 좋았다”고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핵심 인재인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드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비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스마트 기술 교육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