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설날 종합대책’ 추진 | 뉴스로
서울성동구

서울 성동구,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설날 종합대책’ 추진

성동구청 전경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성동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8일부터 8일간 의료, 안전, 복지 등 7대 분야 설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성동구는 먼저 이달 19일까지 다중이용시설, 재개발·재건축 등 공사장과 위험시설물에 대해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설 연휴 인파 밀집지역에 대한 위험상황을 대비하여, 성수동 카페거리와 한양대 상점가를 중심으로 위험 시설물을 확인하고 CCTV로 집중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더불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독거어르신, 결식아동 등을 대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도시락, 밑반찬 도 지원한다.

이번 설 명절은 특히나 급등하는 물가로 인한 부담과 침체된 경기로 어려움이 지속되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달 18일 오후 2시부터 설 맞이 성동사랑상품권 180억 원을 발행한다. 또 가격표시제, 원산지 표시 불이행 점검을 실시해 설 성수품 안전 공급을 유도한다.

성동구는 설 연휴 기간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쓰레기 배출 가능 일자를 사전 홍보하여 쾌적한 환경 조성에 나선다. 또 전통시장과 역 주변은 교통흐름에 따라 주차단속을 완화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많이 찾는 교통, 시설안내 등 자세한 생활 정보는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혹시나 연휴에 발생할 수 있는 재해나 안전사고를 사전에 점검하여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구민분들께서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