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 ‘행복경영 시즌2’ 협약식 개최 | 뉴스로
서울성동구

서울 성동구, ‘행복경영 시즌2’ 협약식 개최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17일 직원 후생복지 확대로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한 ‘행복경영 시즌2’ 노사 공동 추진 협약식을 개최했다.

성동구는 지난해 1월 자치단체 최초로 ‘행복경영’을 노사 공동으로 선포하고, 행복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직원 후생복지와 근무환경 개선 2개 분야 10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직원 만족도를 크게 높인 바 있다.

특히 직원 건강검진비 지원 확대, 생일자 특별휴가 부여, MBTI 교육 및 친절소통 콘서트 등 친절행정 사업, 근로자의 날 기념 이벤트 등은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으며 사기진작에 기여했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는 직원들의 힐링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휴 프로그램 활성화, 직장 동호회 지원 확대, 당직 시 주정차 단속 민원의 전담반 이관으로 당직업무 경감, 단체보험 보장내용 확대, 직무 스트레스 심리상담 지원 등이 있다.

협약식에 참여한 한 직원은 “행복경영 사업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고 직원 서로가 존중하고 배려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직원 행복이 곧 구민만족 행정으로 이어진다는 신념 아래 추진했던 행복경영 사업들을 직원들이 좋게 평가해주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만족하는 행복한 직장 만들기에 힘써 구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