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길음1동 복지대학, 지역복지리더 20명 배출 | 뉴스로
서울성북구

서울 성북구 길음1동 복지대학, 지역복지리더 20명 배출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길음1동에서 지난 11월 30일 동복지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길음1동은 올해 동복지대학 2년 차로, 이번에는 사전접수를 통해 모집된 2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통한 주민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 1회차(11월 9일)에는 오리엔테이션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고속도로 가족’ 영화관람, 2회차(11월 16일) 상담실천 심화교육, 3회차(11월 23일) 80세 이상 홀몸어르신 가정 방문 상담 실습, 4회차(11월 30일)에는 상담내용 공유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30일 수료식에서는 환경교육 및 친환경 비누 만들기와 졸업생 대표 축하공연(색소폰), 컨퍼런스 단체 기념촬영이 이어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비롯하여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주민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생이 매회 높은 참석률을 보여 20명 전원이 수료하는 성과를 보였다.

동복지대학 수료생 중 희망자에게는 향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짐에 따라 직접 이웃을 살피고 지역의 복지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는 리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동복지대학 운영 주축인 김종건 성북구 길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동복지대학에서는 우리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실행하기까지 소외된 이웃을 보살피는 협의체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성북구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회 및 동복지대학 합동 수료식이 12월 7일 진각문화전승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