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발달장애 학생의 꿈… 바리스타가 되고 싶어요! | 뉴스로
서울송파구

서울 송파구, 발달장애 학생의 꿈… 바리스타가 되고 싶어요!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11일부터 송파참살이실습터에서 발달장애인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12명의 발달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풍납동에 위치한 송파참살이실습터는 경력단절자 및 청년‧취약계층의 전문기술 교육을 지원하는 송파의 대표적인 일자리교육센터다. 취‧창업을 희망하는 구민에게 기술교육, 실습 및 체험,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 발달장애인 사회적응지원센터 내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일자리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

바리스타 실무와 관련된 기초이론, 에스프레소 추출, 메뉴 실습, 자격증 취득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1월 11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총 13회에 걸쳐 수업이 진행된다.

한편, 송파구는 과거에도 발달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양성과정, 코딩메이커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성과를 거둔바 있다. 교육 대상자 중 일부가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후 커피전문점 취업까지 성공해 자신의 꿈을 이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발달장애 학생들의 자립역량 및 사회적응능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누구도 소외받지 않도록 송파구민 모두가 함께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행복한 동행의 장을 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