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우리 소리 멋과 흥으로 송파구민 하나되다! | 뉴스로
서울송파구

서울 송파구, 우리 소리 멋과 흥으로 송파구민 하나되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2월 9일과 13일 오후 6시 송파구민회관 대강당(백제고분로 242)에서 판소리 공연 ‘송파구민과 함께하는 신영희의 멋과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파구는 주민들에게 판소리의 시원한 울림으로 위로를 전하고, 다양한 국악을 선보여 전통 문화예술의 멋과 흥을 느끼게 하고자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은 남도민요 동백타령을 시작으로 대금과 아쟁의 병주, 전통무용, 가야금 병창, 판소리 무대까지 다채롭게 구성하여 관객들의 흥을 돋운다.

‘송파구민과 함께하는 신영희의 멋과 흥’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별도 예약 없이 공연 시작 10분 전까지 입장하면 된다.

아울러, 코로나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방역 및 마스크 필수 착용, 안내·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해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국악 공연을 통해 우리 소리의 멋과 매력에 흠뻑 빠져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멀리 가지 않고 가까이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송파구의 무형문화재를 비롯해 우리구의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는 무형문화재 지원을 위해 2019년 ‘송파구 무형문화재 보전 및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2021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송파구 무형문화재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무형문화재 보전과 전승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