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조정선수단, 아시아선수권 동메달 획득! | 뉴스로
서울송파구

서울 송파구 조정선수단, 아시아선수권 동메달 획득!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태국 왕립 해군 조정 경기장에서 개최된 ‘2022년 아시아선수권 조정대회’에서 송파구 조정선수단이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아시아선수권 조정대회’에는 인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15개국 조정 선수들이 참가했다, 송파구 조정선수단은 전서영, 김민영 선수가 참여한 2인 1조 무타페어, 전서영, 김민영 외 타 선수단 2인이 함께 한 4인 1조 쿼드러플 스컬부문에서 각각 3위와 5위를 기록하며 동메달 1개를 목에 걸었다.

송파구 조정선수단은 2017년부터 꾸준히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국제대회 입상을 이어오고 있다. 아시아선수권대회 은메달 2회, 동메달 1회, 아시안게임 은메달 1회를 획득하는 등 국제무대에서 그 기량을 인정받아 왔다.

송파구는 스포츠의 균형 발전을 위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2000년에 조정선수단을 창단했다. 88서울올림픽 개최 도시로서 비인기종목인 조정선수단을 운영하며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기여해 왔다.

특히, 지난 22년간 끊임없는 지원으로 선수들의 노력이 우수한 성적으로 이어지도록 돕고 있다. 선수단이 상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미사리조정경기장과 가까운 경기도 하남 일대에 합숙소를 마련하고, 전국 단위 규모 대회를 앞두고는 화천호, 충주호 등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는 등 조정종목과 생활체육 증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러한 송파구의 지원을 바탕으로 선수단은 전국체전을 비롯한 국내‧외 각종 조정대회에서 메달을 휩쓸고 있으며 다가오는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우수한 성적을 목표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선수단은 ‘서울체고와 함께하는 중학생 진로체험’, ‘대학생 동아리 지도’ 등 관내에서 다양한 재능기부를 펼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는 구민들에게 보답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내년 아시안게임에서도 송파구 조정선수단이 전통의 강호로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한다”면서 “민선 8기를 시작하며 만든 생활체육과를 중심으로 올림픽 도시에 걸맞는 체계적인 생활체육 정책을 추진해 구민의 건강을 챙기고 도시의 경쟁력까지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