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지난 11월 18일 ‘송파키즈 건강 엑스포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뉴스로
서울송파구

서울 송파구, 지난 11월 18일 ‘송파키즈 건강 엑스포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난 18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송파키즈 건강 엑스포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약 2천 900명의 어린이와 교사가 참여해 최종 373명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송파키즈 건강 엑스포 공모전’은 송파구가 전국 최초로 영‧유아를 대상으로 기획한 건강 엑스포이다. 아이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지난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은 4개 부문으로 진행했다. 송파키즈 건강 미술대회, 건강한 우리 아이, 행복 포착! 사진 콘테스트, 놀(면서) 자(라는) 건강프로그램 공모전, 우리 함께 춤을! 건강 놀이 영상 공모전이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이어진 작품 공모에 총 2,847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최종 수상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미술대회와 사진콘테스트에서 각 189명, 116명이 수상했다. 교사 대상으로 진행한 프로그램 및 놀이 영상 부문 공모전에는 각 42명, 26명이 수상했다.

11월 18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진행한 시상식에는 수상 어린이 및 교사를 대표해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와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하지 못한 수상자들을 위해 구는 시상식 현장을 송파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시상식 현장에는 그림, 사진 등 수상 작품 전시회가 따로 마련되어 어린이들의 건강한 일상을 함께 나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어린이집 간식비를 내년부터 2.5배 확대 지원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송파구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행정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