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구, 꿈나무도서관 낭독회 관람객 모집 | 뉴스로
서울용산구

서울 용산구, 꿈나무도서관 낭독회 관람객 모집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지역주민 모두가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낭독 축제인 제3회 용산꿈나무도서관 낭독회 ‘낭독의 꿈’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6월 12일 오후 2시부터 용산꿈나무종합타운 5층 꿈나무극장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낭독 뮤지션 제갈인철, 조다빈의 책노래 오프닝 공연에 이어 일반참가자 10팀의 낭독회, 전문성우팀의 어린이 책 낭독 순으로 공연을 마무리한다.

일반참가자 10팀은 5월 17일부터 가족, 친구 등 2명 이상으로 구성된 관내 주민의 사전 신청을 받아 선정됐다. 참가자들은 공연 전 낭독의 기초와 발성법 강의 등의 사전 교육을 받았고 행사 전 주인 6월 5일 실전연습 및 리허설에도 참여해 실제 공연에서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어 진행되는 전문성우팀 낭독에는 김아롱, 김희승, 박정수씨가 어린이 도서 ‘아드님, 진지 드세요’ 공연을 선보이며 낭독의 즐거움을 풍성하게 담고자 했다.

2020년부터 시작된 낭독회는 처음에 ‘낭독대회’의 형식으로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 문자투표로 점수를 매기고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3회차 행사는 참여자들이 낭독 자체를 즐기길 바라는 취지에서 심사 없이 전원에게 참가상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음악과 함께하는 낭독 공연 등 재미 요소도 담아 낭독이 생소한 어린이들에게는 문학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흥미를 높일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가족 단위의 참여자가 많은 만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낭독회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낭독회 관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1일부터 50명 정원이 마감할 때까지 용산꿈나무도서관 홈페이지, 전화, 방문으로 사전 접수를 받는다. 관련 문의는 02-707-0138 또는 070-4226-2837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