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커머스’ 진행 | 뉴스로
서울은평구

서울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커머스’ 진행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댓글 구매인증·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우수제품을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는 내달 1, 2, 8일 3회에 걸쳐 진행하며,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5곳이 참가한다. 행사일 온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접속해 은평구를 검색해 참여하면 된다.

첫 방송은 11월 1일로 오후 4시 ‘스프링샤인’, 오후 8시 ‘협동조합쓸모&모어엠’이 참여한다.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창작활동 돕고 작품 기반 상품을 제작‧판매하는 곳으로 짜욱 작가의 한국멸종위기동물 그림이 그려진 친환경 소재 ‘에코플로깅백’과 ‘맨투맨티셔츠’를 선보인다. ‘협동조합쓸모’는 모어엠과 협업하는 판매·마케터로 모어엠의 특별하고 동화적인 감성의 핸드메이드 쥬얼리를 판매한다.

두 번째 방송은 11월 2일로 오후 3시 ‘코아트스튜디오’, 오후 6시 30분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가 참여한다. 예술가들의 창작활동과 자아실현을 돕는 ‘코아트스튜디오’는 미술심리상담사 겸 미술작가 김동진 씨가 직접 출연해 MZ세대의 소비 성향에 맞는 그림 3점을 소개한다. 마음에 드는 작품을 탁상용, 벽걸이용, 패브릭포스터 등 액자로 소장할 좋은 기회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공정무역을 통해 생산한 베트남 캐슈넛과 국산파주 장단콩으로 만든 캐슈두유, 캄보디아 품코안 마을에서 생산한 아연과 철이 풍부한 ‘캐슈넛’을 선보인다. 무가당 캐슈두유는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들어 진하면서도, 향료·증점제·안정제를 첨가하지 않아 판매율이 높고 구매층이 두텁다.

마지막 방송은 11월 8일로 오후 6시 30분 약초농부와 약초생산자단체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이풀약초협동조합’이 참여한다. 1인가구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로운풀 다시팩 3종세트’(담백한맛, 감칠맛, 순한맛)와 ‘오미갈수 새콩달콩’을 판매한다. 다시팩은 비건인증(친환경 성분만 사용)을 받은 제품으로 3분 정도 우려내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국물요리, 밥물, 가족 건강차 등 활용도가 높다. ‘오미갈수 새콩달콩’은 전북 장수 오미자와 충남 논산 토종 콩으로 만든 제품으로 영양과 맛이 풍부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이 온라인 판로확장을 경험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