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온택트 어린이 동요대회 19일 개최… 유튜브 생중계 | 뉴스로
서울은평구

서울 은평구, 온택트 어린이 동요대회 19일 개최… 유튜브 생중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구 아동위원협의회는 오는 19일 ‘제23회 은평구 온택트 어린이 동요대회’ 본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인 온택트(Ontact) 행사로 어린이 동요대회를 마련했다.

오는 19일 본선 대회를 은평구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2~5시 생중계한다. 본선 참여자들의 동영상을 방송 송출하고 전문가의 실시간 심사를 통해 순위를 정한다.

본선 참가자들은 은평 지역 초등학교 재학생 45명으로 신청 접수를 한 학생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학년별 3개 부문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눠 대회를 진행한다.

본선에서는 어린이들이 한국동요(전래동요 또는 창작동요) 1절을 노래한 동영상을 선보인다. 참가 어린이 모습을 화상 연결을 통해 대회 현장감을 살리고, 대회 중간 댓글 응원, 인기 투표 등 이벤트를 마련해 구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재주를 맘껏 뽐내면서, 더불어 가족과도 함께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내일의 희망인 어린이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어린이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