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청년의 날 맞아 ‘은평 청년주간행사’ 개최 | 뉴스로
서울은평구

서울 은평구, 청년의 날 맞아 ‘은평 청년주간행사’ 개최

서울특별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의 날 기념 ‘2022 은평 청년주간행사’를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다. 청년의 날(9월 세 번째 토요일)을 맞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청년 취업지원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소는 서울청년센터 은평오랑, 서울창업카페 은평불광점, 불광천 미디어센터에서 나눠 진행한다.

오는 17일 1:1 취업상담, 면접이미지메이킹, 이력서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20일 2022 하반기 채용특강, 21일 신입사원 실무교육, 24일 면접이미지메이킹, VR가상 면접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은평구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은평오랑에서 청년주간 청년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17일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방탈출을 은평 오랑만의 방탈출로 재탄생시킨 ‘오랑탈출’이 진행한다.

19일 청년들에게 인기있는 인생네컷을 영상 버전으로 재구성한 ‘청년네컷’이 진행한다. 구직단념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청년도전지원사업’ 이수자가 대상이다. 20일 착한 먹거리로 만들어진 음식을 나눠 먹으며, 식자재 새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다이닝타임’을 진행한다.

21~22일 맛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밤오깨비 야시장’을 운영한다. ‘자산형성지원사업’과 ‘청년 거버넌스사업’의 참가자가 대상이다. 23일 청년들의 예술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마술쇼를 ‘오랑갈라쇼’를 마련했다.

‘은평청년주간’의 대미를 장식할 ‘파이팅 대운동회’는 청년 커뮤니티 참여자들의 단합을 위한 체육행사로 24일에 은평구민체육센터 축구장에서 진행한다. 대운동회는 개인의 운동능력보다는 협동심과 예능감을 살린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상세한 내용은 행사 당일 공개한다.

기타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과 청년지원팀 또는 은평오랑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은 “이번 청년주간 행사를 통해 청년들의 자신감 향상 및 소통과 교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참여확대로 지역사회에 건강한 에너지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