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출범 | 뉴스로
서울은평구

서울 은평구,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출범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9일 날로 중요해지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 및 녹색성장에 관한 주요 정책들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는 기구다.

위원회는 온실가스 감축(건물, 교통, 신재생에너지, 자원순환, 탄소흡수원), 기후위기적응, 시민실천 등 총 7개 분야 20명의 다양한 정책‧기술‧시민참여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민간위원장이 공동위원장을 맡는다.

주요 역할은 탄소중립‧녹색성장 정책의 기본방향, 탄소중립 비전 및 감축목표 설정에 관한 사항,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및 기후위기 적응대책의 수립·변경과 시행에 대한 추진실적 점검 등을 심의하고 의결한다.

향후 시행 예정인 온실가스감축인지예산제에 대한 자문 역할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은평구는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조례 제정, 탄소중립이행책임관 지정, 은평형 2050 탄소중립 추진계획 수립, 온실가스 감축인지 예산제 운영조례 제정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이행기반을 체계적으로 준비해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위원회가 기후위기의 시대에 은평구의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중추적인 활동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