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쏘카와 ‘친환경 전기차’ 관용차로… | 뉴스로
서울종로구

서울 종로구, 쏘카와 ‘친환경 전기차’ 관용차로…

서울특별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쏘카(대표이사 박재욱)와 손잡고 친환경 전기차량을 ‘공유차’로 도입, 교통문제 해결과 공유문화 활성화라는 두 토끼 잡기에 나선다.

서울특별시 종로구는 24일 종로구청장실에서 (주)쏘카와 ‘모빌리티 플랫폼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은 이동 공유경제 활성화, 주민 이동권 확대, 친환경 자동차 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시범사업으로 (주)쏘카의 친환경 전기차량을 관용차로 도입해 일과시간에는 공무원들이 업무 차 활용하고 유휴시간대에는 공유차량 플랫폼에 등록,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 한다.

아울러 공유전기자전거, 공유주차면 이용 기반을 조성함은 물론 관공서 및 공영주차장 주차통합솔루션 구축, 업무용 차량과 관내 사업체 소속 차량의 진단 시스템 지원을 위해서도 상호 협력한다. 이밖에도 (주)쏘카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정책사업 전반에 대한 후원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온실가스 감축과 함께 날로 늘어나는 주민들의 전기차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주민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모빌리티 환경을 마련하고 공유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재욱 (주)쏘카 대표이사는 “당사가 보유한 차량 관리 기술, 운영 솔루션을 종로구에 적용해 구민과 관내 사업체 직원의 자유롭고 행복한 이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