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24일 서촌이 들썩들썩… 사직동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 | 뉴스로
서울종로구

서울 종로구, 24일 서촌이 들썩들썩… 사직동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사직동이 24일 오전 10시 필운대로 일대(사직동주민센터~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에서 ‘2022 사직동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주민은 물론 선선한 가을날을 맞아 서촌 구경을 나온 관광객 역시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종로구와 사직동직능단체연합회(회장 조철휘)가 주최하는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30분 주민 흥을 한껏 돋을 풍물패의 신명나는 식전 공연으로 시작한다.

오후 1시부터는 주민노래자랑을 열고 대상 1명, 최우수 2명 등 총 15명을 시상한다. 아울러 전문가와 주민 재능기부로 열리는 돗자리음악회 역시 사직동을 기분 좋은 선율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불우이웃돕기 알뜰장터에서는 농수산물, 먹거리 등을 판매해 매출액의 20%는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기부한다.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혈압체크·건강 상담을 병행하는 건강부스도 조성한다. 즉석사진을 찍는 우리동네 사진관(포토존), 저글링·페이스페인팅 체험 및 주민플리마켓도 열린다.

한편 이날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필운대로 약 70m 구간은 차량 진입이 통제된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이웃들이 꾸미는 무대를 즐기고, 각종 체험과 알뜰장터도 둘러보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