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연말연시 안전고삐 조인다 | 뉴스로
서울 중구

서울 중구, 연말연시 안전고삐 조인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연말 안전사고 대비 총력전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서울 중구는 연말까지 명동, 을지로 일대를 매일 순찰한다. 특히 신세계·롯데백화점 외벽 야간조명 전시 관람객 인파 밀집에 대비해 적치물 등 보행안전 위협 요소를 사전정비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해 실시간 인파 밀집도를 파악한다.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유사시 긴급대응 인력을 곧바로 투입한다.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 안전도 살핀다. 서울 중구는 오는 9일까지 공연장, 판매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66개소를 긴급 점검한다. 민간전문가와 공무원이 비상대피로 확보 여부, 시설 안전관리체계 등을 꼼꼼히 확인한다.

지난 22일에는 롯데에비뉴엘 등 ‘지하통로 연계 초고층 복합건축물’ 2개소를 집중점검했다. 중구청과 서울시, 외부 전문가가 재난예방 및 피해경감계획, 총괄재난관리자 지정 및 교육이수 현황, 재난 대비 훈련 실시 여부, 종합방재실 운영 실태 등을 살폈다.

행사·축제 안전대책도 마련한다. 서울 중구는 지난 22일 구청 및 유관단체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행사·축제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전문가를 초빙해 안전계획 수립 방법부터 실내·외 안전사고 유형 등 바로 적용 가능한 안전관리법을 전수했다.

김길성 서울 중중구청장은 “작은 부분부터 큰 위험요소까지 빈틈없이 점검하고 대비해 안전 중구를 만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