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 발달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빨강 강아지, 뭐 어때?’ 발간 | 뉴스로
서울중랑구

서울 중랑구, 발달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빨강 강아지, 뭐 어때?’ 발간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서 발달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그림책 ‘빨강 강아지, 뭐 어때?’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중랑구는 그림책 제작 배경에 대해 발달장애인들이 전 과정에 참여하면서 자기효능감을 향상하고, 긍정적인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8월부터 4개월간 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발달장애인 교육생 30명이 직접 작가로 참여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책을 제작했다. 특히 언어로 자기표현이 어려운 최중증 발달장애인은 다양한 미술 기법으로 다채로운 배경을 그려내 그림책 제작에 힘을 보탰다.

‘빨강 강아지, 뭐 어때?’에는 빨강 강아지, 노랑 비둘기, 보라 토끼 등 각기 다른 개성과 모습의 동물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모두 편견 없이 함께 어울려 놀며 우정을 쌓는다. 이에는 어린이들이 발달장애인을 다르거나 먼 존재가 아닌 익숙하고 친근한 친구로 인식할 수 있길 바라는 희망이 담겼다.

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완성된 책을 지역 내 장애통합반을 운영하는 어린이집 20곳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그림책의 내용처럼 지역사회에서도 서로 간의 장벽을 허물고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편견 없이 모두가 잘 어우러질 수 있길 바란다”라며 “장애인 모두가 가치 있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역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발달장애인들의 주체적인 삶을 위해 다양한 개인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