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 편안한 설 연휴를 위해 ‘설 종합대책’ 추진 | 뉴스로
서울중랑구

서울 중랑구, 편안한 설 연휴를 위해 ‘설 종합대책’ 추진

중랑구청 전경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 기간을 만들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설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중랑구는 주민안전 확보, 교통안전 강화, 생활불편 해소, 명절물가 안정, 소외이웃 지원 등 5개 분야 28개 과제를 마련하고 종합대책 기간 동안 주민 불편 해소와 긴급 상황 대처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먼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한다. 빈틈없는 방역을 위해 보건소 선별진료소 및 면목역광장 임시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코로나19 콜센터 운영(09:00~18:00), 확진자 역학조사 실시, 재택치료·백신 관리 등 대응 체계를 유지한다.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은 중랑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료 공백을 막기 위해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약 80여 개소를 지정해 운영한다. 특히 녹색병원, 동부제일병원, 서울의료원 3곳은 24시간 응급진료를 실시한다. 자세한 운영현황은 중랑구청 홈페이지나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줄이기 위한 청소대책도 마련했다. 청소대책반을 편성해 설 연휴 이전 18일부터 20일까지 집중 청소 기간을 운영하고 21일부터 24일까지 불법 폐기물 수거 등 각종 청소민원을 처리한다. 설 이후 25일부터는 남은 쓰레기를 전량 수거하고 마무리 대청소를 추진할 예정이다.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외이웃도 돌본다. 기초생활수급자 14,300가구, 소외계층 공동생활시설 및 단체 10개소, 노인의료복지시설 44개소 등에 위로금을 전달하고 결식우려 저소득 어르신 1,476명에게는 설 대체식과 특식을 지원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빈틈없는 종합대책 추진으로 구민들이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